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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21개 게시물
A.
본원에서 진료를 보고 계시는 환자분에 한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호스피스완화의료로 협의진료 후 가정호스피스 상담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정호스피스는 호스피스주치의의 처방이 포함된 가정호스피스 의뢰서와 보호자의 동의서가 필요함으로

전화신청만으로는 가정호스피스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A.
본원에서 직접 대여는 불가능하며

만65세 이상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경우 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를 통해 필요한 장비를 대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비용 발생)

그 외의 경우에는 의료기상사를 통해 구입하거나 대여 하셔야 합니다.
A.
환자의 중증도에 따라서 간호처치 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1회 방문 시 간호와 처치, 상담  및 교육에 소요되는 시간은 30분~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A.
수혈, 주사용 진통제 등 의료인의 면밀한 관찰이 요구되는 처치는 가정에서는 불가합니다.

필요 시에는 외래진료 또는 완화의료병동으로 입원하셔야 합니다.
A.
가정호스피스는 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방문하는 서비스로 응급상황 시 방문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응급상황 또는 돌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주야간 상담전화를 통해 의료진과 상담이 가능하며 대처방법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후 경우에 따라 가정 내에서 해결될 가능성이 높고, 의료진의 방문이 가능한 시간이면 응급 방문을 하기도 합니다.
A.
원칙적으로 보호자 없이 환자만 있는 가정은 가정호스피스 방문 대상이 아닙니다.
A.
아주대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호스피스완화의료전문기관으로

가정형 호스피스는 말기암환자를 대상으로만 가능합니다.